관리 메뉴

padischool

[국공립 미술 대학교(보자르, 아르데코, 엔시...): 입학 시험에 합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본문

프랑스미술대학교

[국공립 미술 대학교(보자르, 아르데코, 엔시...): 입학 시험에 합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padi 2023. 11. 13. 16:30

01234

국공립 미술 대학교(보자르, 아르데코, 레자뜰리에): 입학 시험에 합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국공립 미술 대학의 1학년 입학률은 높지 않습니다. Ensad에서는 5% 미만, 예술(보자르)학교에서는 평균 30%... 입학 시 선택은 모든 곳에서 현실입니다. 선발시험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경쟁시험(conours)를 준비할 수 있을까요?  많은 수험생 속에서 눈에 띄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몇 가지 팁...

가장 먼저 알아야 할 사항: 국공립 예술 대학에서는 특정 지식, 학문적 배경 또는 성취된 조형예술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예술대학교에 심사위원(교수)들 학생들의 동기 부여와 창의적 잠재력을 평가합니다. 심사위원단은 호기심이 많고, 세상에 대해 개방적이며, 예술에 대해 생각할 능력이 있는 후보자를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현대 창작, 조형 및 시각 예술에 대한 후보자에 개성이 있는 취향을 갖기를 기대합니다. 다시말하면 다른이들과 같은 모습에 예술적 성향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은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프랑스예술대학교에서 원하는 학생 포트폴리오를 하기위해서는 자기 예술 성찰이 가장 중요하다. 다른이들과 다른 생각 즉, 자기만에 생각들과 표현이 중요하다. 허지만 그렇다고 해서 기본적인 공부를 하지 말라는 말은 아니다. 내가 많은 학생들과 상담을 하면서 학생들이 많이 하는 질문중에 그러면 기본적인 드로잉 공부는 안 해도 되나요 ?  저는 그렇지 않다라고  답을 합니다. 왜냐하면 드로잉은 미술을 하는데 언어와 같은 도구라 중요하다. 드로잉을 못하면 문맹과 같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물에 대한 예술적으로 분석하는 공부는 중요하다. 위에 언급한 드로잉과 사물에대한 분석은 미술에 있어서  기본적 요소이다.

 

시험(concours): 대학에서 학생들에 무엇을 기대하나요?

각 보자르 (미술대학교)는 자체 선발 절차가 있다. 모든학교는  최소한 한 번의 필기 시험 및/또는 실기시험을 치루어야한다. 그리고 모든 대학은 BOOK이나 포트폴리오라고 하는 개인 예술 작품 파일을 기반으로 심사위원과의 인터뷰를 하게된다.

“심사위원 앞에서의 구두 프레젠테이션은 매우 스트레스가 많은 시험입니다. Ensba Lyon에 입학한 CHOI**는  본인에 포트포리오를 발표할 시간이 10분밖에 없었기 때문에 매우 스트레스가 컸다고 시험 끝난후에 얘기했다”. 그녀는 “ 나는 15개의 매우 다양한 작품을 선택했다. 이것은 심사관들이 다양한 예술적 관행에 민감하고 개방적인 지원자들을 찾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 그들은 나에게 나의 계획, 예술 학교에 입학하는 동기, 그들의 기관에서 마음에 드는 것에 대해 질문했다. 미리미리 면접 준비를 잘해서 혹시 모를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실기시험, 또 다른 경쟁시험의 하이라이트. 엉사드 파리에 입학한  JEONG**는 아직까지 그것을 기억한다. "처음에는 그림그리기 시험이 나를 약간 불안정하게 했다.  지시사항은 4시간 안에 주어진 텍스트에 내용을 상상하고 형상화하는 것... 사실적으로 그린 다음 우회하는 것이었다. 먼저 상상한 사물들을 연필로 그린후에 또 다른 사물에 부분요소들을 끌어들여 독특한 분위기를 띄웠다.”

성격, 결정적인 요소

Ensci에 입학한 KIM **은 "시험 중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고 자신의 개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것이 심사위원들이 찾는 것이라 그는 생각한다. 그룹테스트  디자인 시험중에 시험관은 또한 제가 어떻게 내가 어떻게 행동했고 다른 후보자들과 어떻게 소통했는지를 관찰했다.”

개성과 동기가 중요하다면 이미 일종의 예술적 실천을 해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각 예술 교육의 혜택을 받지 않았거나 독학으로 예술 활동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들은 예술 준비 과정을 통해 자신의 방향 선택을 강화하고 문화와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다.

 

필수적이고 예술적인 준비?

예술 학교를 위한 준비 과정을 선택한 것은  Ensad 입학 시험에 실패한 후 YOON **이 내린 선택입니다. "나는 이런 준비가 성공하기 위해 의무적이라고 말하고 싶지는 않지만 내 능력과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였다”

조형 예술 및 미술사 수업, 예술가와의 만남, 전시회 방문... 이 준비 기간 동안  아르데코를 졸업한 선생님과 함께 조형 표현 기술 방법론 과 사물을 분석하는 훈련을 했다. 이 수업들은 통합적이었다. 문화적 참고자료. 그에게 작품 해설 시험에 유용한 주제를 분석하는 방법을 배웠다.

 

잠재력을 개발하는 1년의 보자르 준비과정

예술적 준비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지 확인하고 무엇보다도 미래에 가는길에 대한 프로젝트를 명확하게 정의할 수 있다. 이는 모든 학생들이 시각 예술 연습을 심화하고 학생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미술 대학교 와 전공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형식화"되지 않고 반대로 각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되는 준비를 선택해야 한다. 국공립 미술대학교 준비수업의 경우, 합격률이 90%에 육박한다.

좋은 명문대를 가기위해서는 학생 본인에 열정과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

01
01
01

https://open.kakao.com/o/sCim7t5c

 

파디유학미술

#유학미술 #파디유학미술 #025167750

open.kakao.com

http://naver.me/xrxzcT9t

 

유학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

#미술유학 #프랑스예술대학교 #프랑스국립미술대학교 #미술유학포폴  #디자인포트폴리오  #미술유학 #엔시 #엉사드 #파리보자르